CJ헬스케어, ANTR과 이중타깃항체 공동개발 계약 체결
상태바
CJ헬스케어, ANTR과 이중타깃항체 공동개발 계약 체결
  • 김형규 기자
  • 승인 2016.05.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마티스관절염·항암 항체 연구 우선적 진행 예정

[매일일보 김형규 기자] CJ헬스케어는 11일 서울 중구 동호로 CJ제일제당센터에서 신규항체 개발 벤처사인 ANRT社와 이중타깃항체 공동개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 임직원이 성공적인 연구개발을 위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앞줄 왼쪽 세번째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 앞줄 왼쪽 네번째 ANRT 박영우 대표)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이중타깃항체 3개 과제에 대한 글로벌 공동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CJ헬스케어는 바이오 의약품 시장에서 차별화 가능한 이중타깃항체 개발로 신규 항체 시장에 대한 사업확장의 발판을 마련했고, ANRT는 항체 개발의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까지 추진할 수 있는 원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CJ헬스케어와 ANRT가 공동 개발하는 이중타깃항체는 두 가지 타깃을 동시에 인식하는 항체로, 2가지 약물 작용기전을 통해 단일타깃항체에 비해 효과와 부작용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이중타깃항체와 항암이중타깃항체 과제에 대한 공동연구를 우선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CJ헬스케어와 ANRT가 효율적인 항체사업 확장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R&D 파이프라인 확보 및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더 많은 벤처와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시장은 2014년 약 200조 규모로 매년 8% 이상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항체치료제 시장은 70조 규모로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고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으로, 2020년까지 130조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