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이노, ‘여기어때’ 설치수·이용후기·제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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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이노, ‘여기어때’ 설치수·이용후기·제휴점↑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4.20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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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의 제휴점 및 앱 설치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위드이노베이션은 숙박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여기어때’의 설치수, 이용후기 수, 제휴점 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또 지난 1·2월에 이어 3개월 연속으로 순이용자 수 1위를 차지하며, 지난달 숙박·레저 애플리케이션(앱) 부문에서 ‘가장 이용자가 많은 앱’으로 꼽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달 ‘여기어때’는 월간 순이용자 수(MAU) 68만명(안드로이드 기준)을 기록하며, 숙박·레저 앱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랐다.

이어 야놀자(45만6000명), 데일리호텔(38만7000명), 스카이스캐너(38만3000명) 등이었다.

‘여기어때’는 지난 1월과 2월에도 각각 69만9000명, 76만4000명을 확보하면서 2위와 큰 차이로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위드이노 측은 “iOS 사용자를 포함한 3월 총 MAU는 116만명에 이른다”며 “일시적 현상이 아닌 3개월 연속 1위로, 공고한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국내 3대 중소형호텔 중개 앱을 전체 시장으로 가정할 때 ‘여기어때’의 시장점유율은 3개월 연속 50%를 넘었다. 지난 1월에 50.2%로 과반을 확보하더니 이어 2월 53.5%, 지난달 55.8%를 기록하는 등 성장세가 뚜렷하다.

‘여기어때’는 4000여개 제휴점을 확보하고 제공 중이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순위, 앱 이용자수 점유율, 이용후기수(약 40만개) 등 항목 대부분에서 중소형호텔 앱 1위에 올라 있다.

여기어때가 지난 1월 선보인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는 이용자들이 호텔 이용 시 느낀 불편을 일시에 제거했을 뿐 아니라, 우수 중소형호텔 서비스 운영의 기준이 됐다는 평가다.

해당 프로젝트로 ‘최저가 보상제(1탄)’, ‘100% 환불 보장제(2탄)’, ‘리얼리뷰(3탄)’가 순차적으로 도입·시행됐고, 다음달 4번째 정책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은 IDC 방화벽 뿐 아니라, 침입탐지시스템(ids)과 침입방지시스템(ips)을 구축해 해킹 및 비정상적인 접속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암호화해 관리 중이다.

특히 여기어때는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지원해 이용자 정보 보호에 신경 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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