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향사 박귀희 명창 기념관 조성 박차
상태바
칠곡군, 향사 박귀희 명창 기념관 조성 박차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6.03.0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선기 칠곡군수가 향사 박귀희 명창 기념관 조성에 따른 설계용역 보고회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매일일보=이정수 기자] 칠곡군은 3일 칠곡군 석적읍 중지리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일원에 2018년 개관을 목표로 총사업비 111억원을 투입하여 36,575㎡ 규모의 향사 박귀희 명창 기념관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향사 박귀희 명창 기념관은 우리나라 근,현대의 대표적 전통공연 예술가인 향사 박귀희 명창을 재조명하고 문화예술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위해 칠곡군은 군관리계획결정 고시와 편입토지 및 지장물건에 대한 감정과 보상협의, 설계공모 등의 행정절차를 완료했다.

 또 이날(3일) 설계용역 보고회를 개최하여 설계공모안을 보완 발전시킨 마스트 플랜과 건축계획안을 확정하고 사업추진을 가속화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향사 박귀희명창 기념관을 칠곡호국평화기념관과, 인근에 조성중인 호국문화체험 테마공원, 꿀벌나라테마공원, 관호산성공원, 수변레저공원 등 주변의 관광 자원과 연계하여 자연과 생태, 호국과 평화, 역사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체험형 복합 관광단지로 특화하여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귀희 명창은 칠곡군 가산면 출신으로 근대 국극 및 창극의 선구자이며 1968년 국가 중요 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병창 보유자로 지정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