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9‧10일 경선 시작…종로‧서초 등부터 ‘흥행몰이’
상태바
與, 9‧10일 경선 시작…종로‧서초 등부터 ‘흥행몰이’
  • 이창원 기자
  • 승인 2016.03.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경선 지역 확정해 공개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들이 24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20대 총선 후보자 공천관리위 면접에서 예비후보들의 자료를 보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창원 기자] 새누리당이 오는 9일이나 10일부터 20대 총선 후보자 경선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는 2일 전체회의를 열고 선거구가 재조정되는 곳을 제외한 지역의 후보에 대한 면접 결과와 사전 여론조사 등의 자료를 토대로 자격심사를 벌이고 있으며, 이르면 4일에는 경선 지역을 확정해 공개할 방침이다.

한 핵심 당직자는 “오늘(2일) 선거구 획정을 담은 공직선거법이 통과된다면 4일 경선 지역을 선정하고, 9일이나 10일께에는 (경선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인기 있는 지역부터 선정해 경선 일정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관위는 ‘정치 1번지’ 서울 종로와 후보간 경쟁이 치열한 서초 지역 등부터 경선을 실시해 ‘흥행몰이’ 효과를 얻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선거법의 본회의 통과가 지연될 경우 경선 일정이 순연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비례대표 심사를 위한 별도의 공관위 설치 여부는 여전히 의견이 엇갈리는 것으로 보인다.

이한구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에 결정 권한이 있기 때문에 최고위에서 판단할 문제”라면서 “비례대표 공천에 대해 최고위가 공관위에 전달한 것도 없다”고 설명했다.

당 지도부에서는 애초 비례대표 추천을 위한 별도의 공관위를 구성할 방침이었으나 현재 공관위가 병행하는 방안이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