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양형자, 천정배 지역구에 ‘제1호 전략공천’”
상태바
더민주 “양형자, 천정배 지역구에 ‘제1호 전략공천’”
  • 이창원 기자
  • 승인 2016.02.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야당 신인과 제2야당 5선 승부 ‘이슈’
千, 지역구‧비례 선택에 미칠 영향에도 관심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국회에서 비대위원회를 열고 국민의당 천정배 대표의 지역구인 광주 서을에 영입인사인 양향자 전 삼성전자 상무를 전략공천천했다. 이에 따라 이 지역은 제1야당인 더민주의 신인과 국민의당 대표인 5선 출신의 '거물'간 맞대결로 치러지며 두 야당의 자존심의 걸린 격전지로 떠오르게 됐다. 사진은 지난달 23일 전남 화순군청 찾은 양향자 전 삼성전자 상무.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영입인사인 양향자 전 삼성전자 상무를 국민의당 천정배 공동대표 지역구인 광주 서을 지역에 전격 투입했다.

이대로라면 제1야당 정치신인과 제2야당 5선 의원이 맞붙게 돼 선거 정국에 이슈로 떠오르게 됐다.

특히 천 대표가 지역구 선거에 나가지 않고 비례대표를 선택할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더민주의 결정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민주 김성수 대변인은 29일 브리핑을 통해 이날 열린 비대위원회에서 양 전 상무를 이 지역에 ‘제1호 전략공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양 전 상무에 대한 전략공천 배경에 대해 "우리 당의 총선 승리와 호남 민심에 부합하는 최적의 후보"라며 "수권정당, 대안정당이 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공천과 이기는 공천이 중요하며, 참신하고 실력 있는 인재를 공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양 전 상무는 우리 당의 각종 여론조사 결과에서 경쟁력이 확인된 후보로, 광주 시민들의 '민심 공천'이라고 할 수 있다"며 그의 경력을 소개하며 "침체돼 있는 광주 경제가 나아갈 길을 제시, 광주 발전에 전력을 다할 후보로 판단했다. 또한 호남의 개혁돌풍을 일으키며 '더 큰 광주'를 만들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김 대변인은 승리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승산이 있다고 보고 전략공천한 것"이라며 "처음에는 인지도가 낮고 기존의 현역 의원들에 비해 떨어지게 나온 게 사실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충분히 해볼 만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