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 “김무성, ‘공천살생부’ 경위파악‧책임 촉구”
상태바
친박 “김무성, ‘공천살생부’ 경위파악‧책임 촉구”
  • 이창원 기자
  • 승인 2016.02.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흠 “靑‧친박에 공천 개입 인상 줘”

[매일일보 이창원 기자]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의원들이 김무성 대표가 친박 핵심 인사로부터 ‘공천 살생부’를 넘겨받았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정확한 경위 파악과 책임을 촉구했다.

김태흠 의원은 28일 “김 대표가 구체적으로 ‘물갈이’ 대상을 적시한 현역 의원 명단을 받았다면 이에 대해 정확하게 밝혀야 한다”면서 “측근을 통해 흘러나가고 본인은 모른다고 한다면 사안의 엄중함을 모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공천 살생부가 있는 것처럼 얘기함으로써 마치 청와대와 친박계가 공천에 개입하려는 듯한 인상을 줬다”면서 “이는 또한 공천관리위원회의 신뢰성과 권위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김 대표가 정말 살생부를 받았는지, 왜 이러한 논란이 생겼는지 정확하게 경위를 밝혀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총선을 앞두고 이러한 사태가 벌어진 데 대한 응분의 책임을 본인이 져야 한다”고 말했다.

한 친박계 의원도 “김 대표가 본인이 살생부는 없다고 부인하면서 ‘40명 물갈이설’은 근거가 없는 것으로 됐다”면서 “그러나 어쨌든 공천을 시작하기도 전에 이런 일이 벌어진 데 대해 관여했던 사람들은 책임을 묻고 응당 책임을 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앞서 정두언 의원은 지난 25일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김 대표의 측근이 ‘김 대표가 친박 핵심으로부터 현역 의원 40여명의 물갈이를 요구하는 명단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