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프렌즈·엔젤소프트, 배달 통합 서비스 구축 MOU
상태바
헬로프렌즈·엔젤소프트, 배달 통합 서비스 구축 MOU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2.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민수(왼쪽) 헬로프렌즈 대표와 김대웅 엔젤소프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헬로월드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헬로월드는 배달업 통합 서비스 ‘헬로프렌즈’와 매장 관리 프로그램 ‘엔젤소프트’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매장 관리 프로그램 ‘매장천사’와 배달 대행 프로그램인 ‘배달프렌즈’를 올 상반기 내 단계적으로 연동 및 확장한다.

이번 협약으로 ‘매장천사’를 이용하는 5000여개 배달 음식점에서는 주문 관리 뿐만 아니라 배달 대행 요청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주문 접수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기존 매장천사 사용자인 배달 음식점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구매 및 설치 비용 없이 배달 기사를 호출할 수 있어 배달이 집중되는 시간에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철가방 앱과 모바일 홈페이지 등에서 발생하는 온라인 주문을 자동 접수할 수 있어 전화 주문과 온라인 주문을 따로 관리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헬로월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전국 1만여개의 배달 음식점 가맹점을 확보하게 돼 배달 대행 프로그램 ‘배달프렌즈’를 전국구 서비스로 확장하게 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배달 음식점 사장님들의 운영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헬로월드가 제공하는 ‘헬로프렌즈’는 매장·고객 관리 프로그램인 ‘스토어프렌즈’와 배달대행 프로그램인 ‘배달프렌즈’를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며, 이외에도 ‘철가방’ 앱과 ‘철가방 매거진(배달 쿠폰북)’ 등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