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안보‧경제 ‘위기상황’ 쓰나미”
상태바
원유철 “안보‧경제 ‘위기상황’ 쓰나미”
  • 이창원 기자
  • 승인 2016.02.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위권 차원의 핵‧미사일 보유
4대 부문 구조개혁으로 체질 개선
경제활성화법 조속한 처리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창원 기자]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우리의 안보‧경제가 ‘위기상황’임을 강조하며 ‘자위권 차원의 평화의 핵·미사일 보유’‧‘경제활성화 법안의 조속한 처리’ 등을 제안했다.

원 원내대표는 15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새해 벽두부터 안보·경제 위기의 ‘쓰나미’가 몰아치고 있다”며 “안보 위기와 경제 위기라는 거대한 쓰나미 앞에서 튼튼한 방패막이 돼 줄 ‘방파제’를 만드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우선 북한의 제4차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로 인해 한반도를 “안보 위기의 먹구름”에 가두었다면서, 안보 위기의 주범으로 북한을 지목했다.

원 원내대표는 “우리가 건넨 화해와 협력의 손길을 무력 도발이라는 ‘주먹질’로 응답했다”면서, 우리도 정당방위 차원에서 주먹을 쥐어야 한다며 ‘자위권 차원의 평화의 핵·미사일 보유’를 제안했다.

미국 전술 핵무기를 한반도에 다시 배치하거나, 남북의 동시 폐기를 전제로 자체 핵무기를 확보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원 원내대표는 “비가 올 때마다 옆집에서 우산을 빌려 쓸 수는 없다”며 미국 ‘핵우산’의 한계를 지적하면서, 이런 한계를 극복하려면 “우리 스스로도 ‘우비’를 튼튼하게 갖춰 입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미가 논의에 착수하는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의 한반도 배치에 찬성하면서 사드 배치에 거부감을 보이는 중국을 향해 “사드 배치에 반대만 할 것이 아니라 근본적 문제인 북한 핵개발 저지에 적극적이고 성의 있는 행동을 보여줘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원 원내대표는 안보 위기에 더해 경제 위기가 한반도를 엄습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저성장이 고착화하는 가운데 미국의 금리인상, 중국 경제의 침체, 저유가 등 세계 곳곳에서 경제 위기가 밀려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원 원내대표는 이런 경제 위기를 버텨내려면 노동·공공·금융·교육 등 4대 부문의 구조개혁으로 체질을 개선해야 하며,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경제활성화 법안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구조개혁 없는 단기 부양은 ‘칼끝에 묻은 꿀’을 핥는 것과 같다”며 구조개혁을 외면한 채 단기적인 경기 부양책에만 의존하려 해선 안 된다고 밝혔다.

노동개혁과 관련한 근로기준법, 고용보험법, 산업재해보상보호법, 파견근로자보호법 등 4개 법안을 두고 원 원내대표는 “자동차가 네 바퀴로 굴러가는 것처럼 노동개혁을 완수하기 위해선 반드시 일괄 처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누리과정(3∼5세 무상보육) 예산 편성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서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등을 지목하며 이들 진보 성향 교육감이 누리과정 예산을 정쟁으로 악용하려고 아이들을 희생양으로 삼았다는 비판을 쏟아냈다.

아울러 누리과정 예산 편성을 놓고 중앙정부와 지방교육청이 매년 힘겨루기를 하는 상황이 재연되지 않도록 관련 법령의 재정비도 다짐했다.

또한 원 원내대표는 정치개혁 분야의 핵심 과제로 “국회선진화법은 우리 헌법이 규정한 다수결의 원칙에 위배되는 사실상 ‘만장일치법’”이라면서, 새누리당이 ‘망국법’으로 규정한 국회선진화법(현행 국회법)의 개정을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