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톡’으로 세뱃돈 보내기 기능 제공
상태바
우리은행, ‘위비톡’으로 세뱃돈 보내기 기능 제공
  • 이수빈 기자
  • 승인 2016.02.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매일일보 이수빈 기자] 우리은행이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위비뱅크의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을 통해 지인에게 세뱃돈과 백화점상품권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계좌번호 필요없이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만으로 세뱃돈을 편리하게 보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위비뱅크 및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에 가입되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위비톡의 세뱃돈 보내기 메뉴에서 받는 사람의 이름, 휴대폰 번호, 보낼 금액을 입력한 뒤 위비페이 또는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선택하여 세뱃돈을 보낼 수 있다.

우리은행은 위비톡으로 세뱃돈을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도서문화상품권, 위비꿀적금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하며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하는 경우에는 구매금액의 2%를 즉시 계좌로 캐쉬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덕담을 나누며 주고 받던 세뱃돈 문화를 모바일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서 편리하게 새해 덕담과 함께 세뱃돈을 보낼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간편송금 등 핀테크와 다양한 펀기능이 있는 위비톡으로 직접 찾아보지 못하는 소중한 분들에게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의미있는 명절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