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훈련장 이전'반대'' 인천 부평 주민들 서명
상태바
'예비군훈련장 이전'반대'' 인천 부평 주민들 서명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6.01.3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의 통합예비군훈련장 부평 이전을 반대하는 인천 부평구 주민들이 현수막을 들고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 부평구 제공>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국방부의 통합예비군훈련장 부평 이전을 반대하는 인천 부평구 주민들의 서명 운동이 시작됐다.

앞서 구는 국방부가 인천․경기지역 예비군 훈련장 6곳을 부평구 산곡동 제3보급단으로 통합 이전하겠다는 계획에 강력한 입장을 보여왔다.

31일 인천 부평구에 따르면 사격훈련으로 인한 소음문제와 안전사고, 훈련장 주변 교통체증 등 통합 예비군 훈련장이 들어서면서 겪게 되는 피해가 고스란히 주민들에게 돌아가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역 각계 인사들로 구성된 '통합예비군훈련장 부평이전반대협의회를 구성해 반대서명 운동에 돌입했다.

행사에는 500여명의 주민, 구·시의원, 관련 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급히 마련된 행사에 이렇게 많은 주민이 모인 것을 보니 부평의 힘이 새롭게 느껴진다"며 "부평을 비롯한 인천 시민의 의지를 중앙정부에 전달해 예비군훈련장이 아닌 시민이 원하는 시설이 산곡동으로 들어오게 만들자"고 호소했다.

이광주 통합예비군훈련장 반대협의회 위원장도 "30여개의 유치원, 초·중·고교가 있어 2만여명의 어린 학생이 다니는 통학로에 하루 2천여명의 예비군력과 1천여 대 차량이 오가게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참석자들은 결의문에서 "56만 부평구민은 잘못된 공권력의 전횡을 바로잡고 대대손손 지켜온 삶의 터전과 생존권을 사수하기 위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며 이전 계획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또 수도권을 방위하는 10여개의 군부대가 부평의 100만 여평의 부지를 수십 년간 사용함에도 국가안보를 위해 구민들은 불편을 감수하며 살아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포, 부천 등 타 지역의 인원까지 감당하라는 것은 지역발전을 심각히 저해하는 처사라며 부평구민의 의견 반영없이 일방적으로 추진되는 국방부의 계획에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국방부는 2019년까지 인천 계양·신공촌·주안·공촌, 경기 김포·부천 등 6곳 예비군훈련장을 통합해 인천훈련대를 창설, 부평구 산곡동 일대 군부대 부지에 둘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