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상반기에 예산 66% 조기집행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상반기에 예산 66% 조기집행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6.01.3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인천항만공사가 올해 예산 운영계획을 수립해 상반기 중으로 건설공사 예산의 66%를 조기 집행한다.

31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올해 책정된 건설 예산 743억원 중 66%인 488억원을 상반기 중으로 조기 집행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인천항만공사가 마련한 올해 예산 운용계획에 따르면, 인천항의 인프라 건설과 시설관리 등 핵심사업에 대한 집중 투자 및 안전을 위한 유지보수를 비롯한 신규 선대 유치 마케팅 등 인천항의 미래와 재무 건전성 강화에 방점을 뒀다.

특히 예산 집행의 체계성과 추진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분기별로 예산을 배정하고 평가 분석을 새롭게 시행키로 했으며, 성과 중심의 예산 집행을 위해 예산평가제도(BAS, Budget Appraisal System)를 시행, 예산 낭비를 막고 책임성을 강화한다.

또 수시배정 예산 편성을 통해 계획된 수입이 발생할 경우에 한해 사업에 착수할 수 있는 정부의 페이-고(Pay-go) 원칙을 반영함으로써 투자사업의 무리한 추진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아울러 예산집행의 투명성 확보와 국민 의견 수용을 위해 예산 절감 및 낭비 사례 공개 지침을 제정하고 인터넷 홈페이지 내에 예산낭비 신고센터 운영 등을 통해 예산 운용의 투명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조충현 인천항만공사 기획조정실장은 “예산 조기집행을 통해 정부의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합리적이고 투명한 예산운용으로 국민의 신뢰를 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