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일부 의원, '전교조 명단 공개' 동참
상태바
한나라당 일부 의원, '전교조 명단 공개' 동참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0.04.3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나라당 김효재 의원 홈페이지 화면.
[매일일보]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에게 ‘전교조 명단’을 삭제하라는 법원의 명령이 떨어진 가운데, 일부 한나라당 의원들이 조전혁 의원을 지지하며 명단 공개에 동참하고 나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한나라당 김효재 의원은 지난 29일 “‘학부모가 교사의 전교조 가입 여부를 알아야 할 권리가 있다’는 조 의원의 생각에 동의하기 때문에 명단을 같이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참여의 뜻을 나타냈다.

이외에도 정두언ㆍ진수희ㆍ정태근ㆍ김용태 의원 등 10여 명이 함께 명단 공개에 적극 동참할 뜻을 밝혔으며, 이중 일부는 지난 29일 밤부터 이미 자신의 홈페이지에 '전교조 명단'을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여당의 이같은 조치와 관련해 교총은 지난 29일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27일 조 의원에게 요구한 3대 요구사항에 대해 내달 2일까지 구체적 조치가 없으면 손해배상 소송과 함께 세계교원단체총연합회, 국제기구 등에 제소하겠다”고 밝혀 앞으로 교총과 여당의 갈등이 더욱 고조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번 한나라당 의원들의 전교조 명단 공개 지지는 조 의원에게 “명단 삭제시까지 1일 3천만원 씩의 벌금을 전교조 측에 지급하라”는 법원의 판결과도 배치돼 앞으로 사법부와의 갈등 또한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