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1km당 1원 적립해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 실시
상태바
쏘카, 1km당 1원 적립해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 실시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6.01.1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카셰어링 업체 쏘카가 회원들과 함께하는 ‘착한 쏘카 프로젝트’ 사회공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쏘카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국내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회원들과 함께하는 ‘착한 쏘카 프로젝트’ 사회공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월 31일까지 한 달 간, 쏘카 회원들의 총 누적거리 1000만km를 목표로 1km당 1원을 적립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의 프로젝트 제품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해당 방식으로 구입한 제품은 프로모션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착한 쏘카 프로젝트의 첫 번째 파트너인 ‘콘삭스’는 친환경 섬유 제품을 제작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노숙인의 자립을 돕는 ‘Stand up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 제품을 구매하면 같은 제품을 노숙인에게 지원함은 물론, 노숙인 분들을 제품의 디자인 및 제작 등에 참여시켜 자립을 돕고 있다. 콘삭스의 Stand up 프로젝트 제품은 미술 심리 치료 프로그램에 참가한 노숙인 작가들의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양말과 비니로 구성돼 있다.

신승호 쏘카 마케팅 본부장은 “2016년 새해를 맞아 쏘카의 성장과 함께한 회원들의 활발한 쏘카 이용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의미 있게 보답하려고 한다”며 “단순한 금액 기부가 아닌, 사회적 기업의 뜻깊은 프로젝트에 회원들과 함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