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권희진 기자] 벅스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음악포털 벅스의 ‘끼워팔기형 음원 추천 서비스’를 이달 30일부터 폐지한다고 23일 밝혔다.
벅스는 음악 시장의 변화에 적극 동참하고자, 지난 달 30일 추천곡 제도 전면 재검토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공정한 음악 시장을 위해서는 ‘끼워팔기형’ 추천 서비스의 개선 및 보완만으로 부족하다고 판단, 최종적으로 폐지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벅스 음악 차트 최상단에 노출됐던 음원 추천이 사라진다. 차주부터 벅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플랫폼에 적용될 예정이다.
양주일 벅스 대표는 “건강한 음악 시장을 만들기 위한 업계의 자발적인 노력을 환영한다”며“벅스는 끼워팔기형 추천 서비스 폐지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긍정적인 시장 변화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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