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UX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LG전자, 스마트폰 UX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5.11.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LG전자 MC연구소 에서 열린 'LG전자와 함께하는 UI∙UX 공모전'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시상식을 마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권희진 기자] LG전자는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MC연구소에서 ‘LG전자와 함께하는 UI·UX 공모전’ 최종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400건 이상 접수됐으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컴퓨터, 경영, 특수교육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LG전자는 최종 프레젠테이션에 올라온 10개팀 가운데 구체성, 완성도, 창의성, 현실성, 접근 방법 등 5가지 기준으로 대상 1개 팀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 2개 팀씩 총 5개 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사진 관련 UX 아이디어를 제시한 ‘뽀소뽜레’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웨어러블 UX와 헬스 UX에 관한 아이디어로 각각 응모한 두 팀이 선정됐다.

LG전자는 수상팀에게 총 2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대상 및 최우수상 팀에게는 LG전자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김종훈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전무는 “스마트폰을 가장 활발히 사용하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스마트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기회를 확대해 ‘경험을 통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