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 얼굴·음성 인증 솔루션 WAU 개발
상태바
SK주식회사 C&C, 얼굴·음성 인증 솔루션 WAU 개발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5.11.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희진 기자] SK주식회사 C&C는 KDB대우증권과 얼굴·음성인식을 이용한 ‘비대면 실명확인 및 공인인증서 대체 솔루션(이하 WAU)’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SK주식회사 C&C는 WAU를 바탕으로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를 준비 중인 증권사 등 금융권 고객을 중심으로 생체인증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금융 서비스 이용 시 기존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비밀번호 기반의 본인확인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얼굴·음성 인식 기반의 본인 확인 방식을 확산시켜 가겠다는 의지다.

높은 편리성과 보안성을 앞세운 생체인증은 이미 글로벌 시장 대세로 굳어졌다. 비자, 마스터 카드 등 카드사들은 물론 구글, 페이팔, 알리바바 등 글로벌 IT 기업들이 비밀 번호를 대체하는 생체인증 기반 서비스 개발에 뛰어 들었다.

SK주식회사 C&C는 입 모양·음성의 생체 움직임 분석 기술을 적용해 지문·홍채인식 방식 대비 우수한 보안 안전성을 확보했다.

얼굴인식면에서도 △눈 사이 거리 △눈의 굴곡점 △안면 윤곽 등 얼굴의 여러 특성을 측정함으로써 얼굴인식 정확도가 매우 높다. 또한 얼굴인식과 함께 △목소리 파형 △입 모양검사 △음성 동기 검사 등 음성인식을 실시해 위조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다.

별도의 인식 장비 없이 스마트폰 상에서 앱을 다운받은 후 얼굴·목소리 만으로 실명확인과 본인인증을 쉽게 받을 수 있다.

SK주식회사 C&C는 최근 KDB대우증권과 ‘비대면 실명 확인 및 공인인증 대체 시스템 구축 협력 MOU’를 체결해 얼굴·음성 인증 서비스 적용을 논의하고 있다.

KDB대우증권의 경우고객이 얼굴·음성 인증만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계좌개설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기열 SK주식회사 C&C 전략사업부문장은 “SK주식회사 C&C는 WAU를 기반으로 고객의 필요에 따라 얼굴·음성·지문·홍채 등 모든 생체인증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며 “증권사는 물론 은행·보험사, 나아가 인터넷전문은행대상 생체인증 사업 발굴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