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 런칭
상태바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 런칭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5.10.1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삼성전자가 12일 파트너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을 런칭했다.

삼성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은 삼성 프린터와 복합기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함께 새로운 기술과 마케팅 자료 등의 전문 지식을 파트너사와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마케팅 지원 포털’을 통해 파트너들에게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프린팅 솔루션 B2B거래에서 중요한 개별 고객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은 ‘편집 가능한 브로셔’, ‘구성 옵션 시뮬레이션’ 등을 구축해 파트너가 직접 정보를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어 고객 맞춤 제안을 할 수 있다.

프린팅 사업은 이미 개인용 시장보다 기업과 정부 등 B2B 사업이 주류가 됐고,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도 이에 맞춰 B2B에 최적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파트너 대상 제품 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고, 작년에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사이트인 링크드인에 기업 페이지를 열었다.

또 서비스 엔지니어가 제품과 솔루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실시간으로 활용하고 수리법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술 지원 포털’과 ‘스마트 프린터 점검 시스템’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런칭하는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 지원 포털’과 기존 파트너용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플랫폼 간 시너지를 만들 계획이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 솔루션 사업부 전략마케팅팀 팀장(전무)는 “‘마케팅 지원 포털’ 구축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삼성 경영 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린팅 솔루션 마케팅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