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386리더 K의원, 단국대 비리 연류 의혹
상태바
與 386리더 K의원, 단국대 비리 연류 의혹
  • 매일일보
  • 승인 2006.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 채권관련 예보에 영향력 행사하고 재개발 사업 관여 의혹

김재록 파동이 예금보험공사로, 다시 예금보험공사의 공적자금 부실운영의 불똥이 단국대 부지개발 비리와 386의 리더 K의원으로 옮겨붙으며 정치권이 일대 혼란이 일고 있다.

단국대 교수 출신인 K의원은 단국대에 투입된 예금보험공사의 공적자금850억여원이 지난해말 부실채권으로 '휴지조각'이 되는 과정에서 예보에 영향력을 행사한 의혹을 받고 있다.

K 의원은 또 단국대 재개발 사업권을 수의계약으로 싼 값에 모금융기관 관련자 강모 씨에게 넘기기 위해 예보 관계자에게 공매가 이뤄지지 않도록 압력을 가한 의혹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이와 관련 지난해 12월 K의원측에서 2004년 당시 12월 단국대 관련 부실채권 매각 실무업무를 맡았던 모 팀장에게 전화를 걸어 "의원님게서 궁금해하는 사항이다. 부실채권 매각이 잘 돼 가느냐?"며 진행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예보는 그러나 "단국대 부실채권은 2004년 공개매각을 추진했지만 응찰자가 없어 유찰된 것"이라며 압력은 없었다고 강조했고, 모 팀장 역시 "전화가 온 것은 사실이지만 단국대 교수출신 의원이 관심을 갖는 것으로 생각해 압력으로 느끼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K의원측 "사실관계 다르다"강력 부인

K의원측은 28일 <폴리뉴스>와 통화에서 이같은 의혹에 대해 강력하게 부인했다.

K의원측은 이에 대해 "K의원이 2002년-2003년 이 대학 법무실장을 맡긴 했지만 사실관계는 다른다"면서 "일부 언론이 그때 이야기를 지금과 마구 섞어놓는 바람에 마치 비리가 있는 것처럼 오해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K의원측은 이어 "검찰에서도 K의원 연류설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오늘 브리핑응을 했다고 들었다"며 "현재 브리핑 관련 자료를 요청한 상태이며 조만간 해명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검찰은 K의원 연류설에 쌓인 예금보험공사에 대해 사상 처음으로 압수수색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에 앞서 단국대 부지 재개발 사업권을 주장하며 1300여억 원의 어음을 발행해 금융기관에 피해를 주고 다른 사업자의 사업 추진을 방해한 혐의 등으로 김모 씨를 구속했다.

김 씨에게 어음을 할인해 준 금융기관에는 2000억 원가량의 공적자금이 투입됐으나 모두 부도가 나는 바람에 부실채권은 예보 등이 떠안았다.  

오준화 기자 (폴리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