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자랑스러운 기업인’ 시상식 개최
상태바
경기중기센터 ‘자랑스러운 기업인’ 시상식 개최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5.08.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성과 달성, 사회공헌 중소기업 기업인 4명 수상

[매일일보]

▲ ‘7월의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식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본관 창조실에서 ‘7월의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식을 4일 개최하고 7월의 자랑스러운 기업인으로 4명을 선정했으며, △정재학 ㈜씨엔원 대표, △김장현 ㈜에스에이치테크놀로지 대표, △하외구 ㈜리큅 대표, △하영식 농업회사법인 ㈜청보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랑스러운 기업인賞’은 경기중소기업센터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중 △센터의 지원을 통해 성장한 기업(매출액, 수출액 증가, 고용창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 △사회공헌에 앞장선 기업(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 등), △경기도의 위상을 강화한 기업 중에서 대상자를 선정해 수여한다.

경기중소기업센터는 7월의 자랑스러운 기업인으로 총4명을 선정했으며, △정재학 ㈜씨엔원 대표, △김장현 ㈜에스에이치테크놀로지 대표, △하외구 ㈜리큅 대표, △하영식 농업회사법인 ㈜청보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화성시 소재 반도체장비를 제조하는 ㈜씨엔원은 경기도 창업지원사업인 ‘G-창업프로젝트’를 통해 창업에 성공했으며, 창업 후 7년 만에 직원 2명에서 20명으로, 연매출 4천만 원에서 50억 원으로 괄목할 성장을 이루는 등 앞으로 지속적인 매출증대와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화성시 소재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인 ㈜에스에이치테크놀로지는 초정밀 프레스 기술을 통해 수입에 의존하던 자동차부품을 국산화하는데 성공했으며, 센터를 통해 201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국내외 자동차 관련 전시회 참가를 지원받았다. 2000년 창업 이후 매년 10~20%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달성하고 있으며, 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화성시 소재 식품건조기 제조기업인 ㈜리큅은 경기도일자리우수기업서 최근 2년간 52명의 신규직원을 고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공로가 인정됐으며, 또 전직원 해외 워크숍 추진 등을 통해 근로자 복지향상과 역량개발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소년소녀 가장과 결식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광주시 소재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가공, 유통하는 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청보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일자리창출과 취약계층 지원 등 착한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경기도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의 교육과 컨설팅, 멘토, 박람회 등 다양한 사업 참여를 통해 안정적인 사회적기업 운영과 타 기업의 모범이 되는 점 등이 인정됐다.

시상식에서 윤종일 경기중소기업센터 대표이사는 “그동안 경기도와 중소기업센터가 도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고 많은 기업들이 그 속에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센터는 경기도내 우수기업들을 발굴해 격려하고 대외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소기업센터는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식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도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성공스토리를 발굴하고 홍보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