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청, 재능나눔 교육기부 과학부스 운영
상태바
보성교육지청, 재능나눔 교육기부 과학부스 운영
  • 이부근 기자
  • 승인 2015.07.2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부근 기자] 보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토)에 보성영재원 학생들이 진행하는 ‘제3차 재능나눔 교육기부 과학부스’를 지원청 앞뜰에서 운영했다.

방학이 시작된 주말이었음에도 관내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약 190여명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재능나눔 행사는 학생들 부스(5개)뿐만 아니라 학부모 부스(2개)를 운영하여 자녀를 데리고 온 학부모들도 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만족스러운 행사로 진행이 되었다.

3차에 진행된 부스 내용은 모스 글라이더, 이산화탄소 로켓, 유리구슬 만화경, 모기퇴치제, 마블링 책갈피, 팥빙수 만들기 등으로 지난 두 차례 진행된 내용과 다른 주제들이었다. 로켓이 발사되면 환호성을 지르고, 만화경으로 본 새롭고 신기한 세상에 감탄을 하는 학생들, 긴 줄 앞에서도 먹음직스러운 팥빙수를 기다리며 즐거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가끔은 유치원생들의 손을 잡고 와 모기퇴치제를 만들면서 ‘시트로넬라’라는 생소한 성분이 모기를 쫒는다고 신기해하는 학부모들은 계절에 알맞은 유용한 주제라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영재 학생들은 3번째 재능 나눔 과학 부스를 운영하면서 “우리가 먼저 알게 된 것을 다른 친구나 동생들에게 가르쳐주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고 칭찬까지 들어서 보람 있다. ‘교육기부’라는 것을 영재원 와서 처음 해보았는데, 내가 조금 노력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새로운 것을 알게 해 줄 수 있다니 놀랍다.”고 소감을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방학과 휴가철이 시작되어 참가자 수가 줄어들 것을 염려했는데, 소문을 듣고 찾아온 새로운 학생, 학부모들의 관심과 응원은 계속 이어지고 있음을 알았다. 4차 때는 초등학생 뿐 아니라 중학생들도 함께 할 수 있는 과학 체험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