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자공고, 교육부 평가 우수 자립형 학교 선정
상태바
광주전자공고, 교육부 평가 우수 자립형 학교 선정
  • 강창우 기자
  • 승인 2015.07.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전자공고 카뷰티샵 학교기업

[매일일보 강창우 기자]  실습하고 수익도 올리는 광주전자공고 ‘카뷰티샵’이 교육부 평가 우수 자립형 ‘학교기업’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학교기업 현장실습(교육과 수익활동이 동시에 이루어지는)을 통해 우수 인재양성과 창업촉진, 수익 창출에 기여하는 2단계(‘15∼’19) 학교기업 60개를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60개 학교기업(대학24, 전문대23, 특성화고 13)은 성장단계에 따라 신규형 33개, 성장형 12개, 자립형 15개로 구분·선정하였으며 최종 지원단계인 자립형에 선정된 특성화고는 5개교이다

 광주전자공고 학교기업 ‘카뷰티샵’(교장 장기석)은 2006년도 설립이후 10년간 해마다 우수 학교기업으로 선정되어 신규형에서 성장형을 거쳐 최종 지원단계인 자립형 선정에 이르게 되었으며, 특성화고의 학교기업으로는 충청호남권에서는 유일하게 자립형 우수 학교기업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다.

 카뷰티샵은 학생 및 교원의 현장실습 등의 교육에 활용하고, 산업체 등으로의 우수 기능인력 배출 등을 촉진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고등학교 내 자동차 종합정비 업체로 설립되었다. 특히, 2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우수 정비 기술자가 도제식으로 학생들과 실차정비를 하면서 ‘광주광역시자동차정비·검사사업조합’과 인력양성과 재직자 재교육, 기술이전 등 토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과 특성화고의 바람직한 상생협력모델을 제시하고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금번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됨으로서 관련 학과 학생들의 교육, 실험실습,  그리고 창업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더욱 더 정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역 업체와 산학협력 활동의 강화로 지역경제 및 고용창출에 기여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추진하여 향후 친환경자동차 및 수입자동차 등의 하이테크 정비기술 보급에도 전력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