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9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가져
상태바
광양시, 제9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가져
  • 이채영 기자
  • 승인 2015.07.13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자원봉사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

[매일일보 이채영 기자]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지난 11일(토) ‘자원봉사나눔터’ 1층 교육장에서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10가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가족봉사단 선서와 봉사단 가족 소개, 임원진 선출과 함께 모집기간 중 작성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온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웃음치료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통해 가족들 간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앞으로 가족봉사단은 매월 1회에 거쳐 청소년이나 환경문제 예방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되며, 이와 함께 시는 기본교육과 시스템 교육, 전문교육 등을 통해 봉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가족봉사단 활동은 가족 간의 친화력과 결속력 강화로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것은 물론 주변 이웃까지도 변화시켜 나갈 수 있는 행복에너지 보급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2007년 제1기(13가족)를 시작으로 매년 가족봉사단을 모집하여 제8기까지 총 98가족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매월 둘째 주 또는 넷째 주 토요일을 봉사의 날로 지정하여 테마활동 참여, 사랑의 김장 담그기, 시 행사 지원, 농촌 일손 돕기, 사회복지시설 봉사 등 지역사회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이나 환경문제 예방 효과가 큰 다양한 가족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하여 가족봉사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매일일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