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美 모터스포츠 대회 연속 석권
상태바
한국타이어, 美 모터스포츠 대회 연속 석권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5.06.3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포뮬러 드리프트·파이크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우승
▲ 한국타이어가 미국 모터스포츠 대회인 ‘2015 포뮬러 드리프트’와 ‘파이크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015 포뮬러드리프트 프레드릭 아스보 경기장면.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한국타이어는 미국 모터스포츠 대회인 ‘2015 포뮬러 드리프트’와 ‘파이크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서 정상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7일 미국 뉴저지 월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15 포뮬러 드리프트 4라운드에서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프레드릭 아스보 선수가 1위를 차지했으며, 바로 그 다음날 로키산맥에서 열린 ‘파이크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서는 리스 밀란 선수가 가장 빨리 결승점을 통과했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미국의 권위 있는 모터스포츠 두 대회에서 후원하는 선수가 우승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두 선수는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 F200’ 과 레이싱 컴파운드 기술을 적용한 ‘벤투스 R-S3를 장착해 월등한 드라이빙 실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타이어 레이싱 타이어 성능을 입증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미국 모터스포츠 대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2014 포뮬러 드리프트 대회에서는 벤투스 R-S3를 장착하고 종합 1, 2위를 석권했으며, 2013년 파이크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서는 종합 2위를 차지하며 한국타이어의 탁월한 타이어 성능을 각인시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