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방위 철책제거 소위, 김포 한강철책 현장 방문
상태바
국회 국방위 철책제거 소위, 김포 한강철책 현장 방문
  • 이환 기자
  • 승인 2015.05.2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송영근 위원장 및 홍철호, 윤후덕 의원, 합참과 국방부 관계관 등 참석

[매일일보] 김포시의 당면과제로써 지난 몇 해 전부터 추진하고 있는 한강철책제거 사업이 최근 연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27일 국회 국방위원회 한강하구 군사용 철책 제거방안 검토 소위원회(이하 철책제거 소위원회)가 철책제거 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소위원장 송영근 의원을 비롯해 홍철호 의원(이상 새누리당)과 윤후덕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참석해, 한강하구 철책제거가 여야 정치권 공통의 관심사항임을 재확인했다.

군 측에서는 합참 작전부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 제17보병사단장 등이 참석, 국회 국방위 전문위원등 주요 관계관들도 참석 머리를 맞댔다.

홍 의원은 “군의 역할과 임무를 충분히 이해하지만 작전환경 변화에 군이 같이 움직일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며 “일단 철책을 제거한다는 전제 하에 그 방법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고, 더불어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며 우리 군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 기대해 본다”고 강조했다.

소위원장인 송 의원은 “한강하구의 마지막 침투가 35년 전이라”면서 “군이 만에 하나를 대비하는 것은 맞지만, 끝도 없이 완벽하게 하겠다는 것은 지나치고 현실성도 없다”고 지적하고 “실현가능한 방안을 중심으로 철책제거에 따른 대체전력을 구상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철책제거 소위원회는 현장방문에서의 의견교환을 통해 6월 임시회 중 합참으로부터 철책제거 방안을 보고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