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 산업안전협회와 안전교육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 산업안전협회와 안전교육 업무협약
  • 양홍렬 기자
  • 승인 2015.05.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양홍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학장 김흥재)는 최근 대학본부내 기업지원실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 전남지회(지회장 김종원)와 안전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안전사고예방교육과 주요시책 홍보 및 연구실 안전진단 등에 대해서 적극 협력할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으며 상호간의 정보교류 및 지원을 통한 협력체제 구축과 우호증진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흥재 학장은 “순천캠퍼스는 이미 모든 수업의 시작 전에 10분간 학습근로자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산업안전 전문기관과 더불어 체계적인 산업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이어 김종원 대한산업안전협회 전남지회장은 “미래 현장기술인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일반적인 안전상식 부터 학생들이 간과하기 쉬운 안전지식까지 교육을 실시하여 나중에 실제 산업현장에서 지금의 교육이 성과가 있기를 기원한다.” 고 말했다.

한편 전남 동부권 취업의 메카인 한국폴리텍 순천캠퍼스는, 산업체 기술동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2013년도에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스마트전자제어과를 개편했으며,지난 2014년도에는 비파괴검사과 또한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되어 개편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