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습공동체 선도학교에 두류초 등 10개교 지정
상태바
세종교육청, 학습공동체 선도학교에 두류초 등 10개교 지정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5.04.2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길표 기자] 세종시 학습공동체 선도학교로 두류초 등 10개학교가 지정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학습공동체 선도학교로 지정·운영하기 위해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유치원 1개, 초등학교 5개, 중학교 3개, 고등학교 1개 등 총 10개교를 학습공동체 선도학교로 지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는 두루유, 소정・수왕・아름・의랑・조치원교동초, 성남・새롬・조치원여중, 세종하이텍고 등이다.

학습공동체 선도학교는 학교의 문화를 교수・학습 중심으로 바꾸기 위해 교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조직해, 단위 학교 실정에 맞는 학교혁신 방안을 실천하는 학교로 전국 최초로 혁신학교를 운영하는 타 시・도 중에서도 처음 도입된 제도다.

시교육청은 현재 혁신학교로 운영되고 있는 학교의 교원을 위주로 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 신청학교의 운영계획서 심사, 대표자 인터뷰 등의 절차를 거쳐 교원의 자발성과 협력성은 몰론 학습・연구 수행 의지와 학교 현장 적용 가능성 여부 등을 중심으로 이들 학교들을 선정했다.

이들 학교들에 대해서는 내년 2월까지의 운영 기간 동안 연구비와 수요자 설계형 직무연수 등 교원의 전문적 성장을 돕는 다양한 행・재정적 방안들이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