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제4기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상태바
연수구 제4기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5.03.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수구는 지난 27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제4기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연수구청 제공>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연수구가 연결하고 공유하는 행복 투유를 주민에게 전달하는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연수구는 지난 27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제4기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총 40명으로 구성된 제4기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은 앞으로 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취재 컨텐츠를 기획하고 연수구의 주요 행사 현장 모니터링, 주요인물 인터뷰, 일상생활 속 소소한 이야기 등을 연수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구는 기자단을 대상으로 워크숍 및 간담회 등을 통해 활동 사항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 선정이 된 기자에 대해 봉사활동 점수를 부여하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하는 등 기자단 활동을 더욱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말에 우수 활동 기자에 대한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적극적으로 취재활동을 해주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개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구정 발전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매일일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