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조홍연 세종부총장 취임
상태바
고려대, 조홍연 세종부총장 취임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5.03.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캠퍼스 제2 창학을 위해 7가지 목표 제시

[매일일보 이길표 기자] 고려대학교는 17일 오후 3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 국제회의실에서 제1314대 세종캠퍼스 부총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

조홍연 신임 세종부총장은 취임사에서 “세종캠퍼스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올해 설립 35주년을 맞은 “세종캠퍼스의 제2 창학을 위한 퀀텀 점프(Quantum Jump)”의 필요성을 피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조홍연 신임 세종부총장.
이를 위해 조 부총장은 “캠퍼스특성화, 미래창의인재교육, 수월성 융합연구, 대외협력 극대화, 행정시스템 혁신, 자랑스러운 명품캠퍼스 구축, 지속가능한 수익사업 발굴” 등 7대 목표를 제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염재호 고려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이춘희 세종시장, 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 선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정순찬 중이온가속기 구축사업단장 등이 참석한다.

조 신임 세종부총장은 1973년 고려대 식품공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에서 식품공학 석사, 일본 교토대에서 농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그동안 고려대학교 자연과학연구소 소장, NURI 식품바이오사업단장, 건강바이오식품사업단장, 국무총리실 식품안전정책위원회 위원, 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기능식품 심의위원회 위원, 고려대학교 과학기술대학 학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1일 고려대학교 제14대 세종부총장으로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