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한나라, 국회 등원하라’
상태바
손학규 ‘한나라, 국회 등원하라’
  • 매일일보
  • 승인 2005.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길만 가야 한다, 이것은 잘못된 얘기”

한나라당내 차기대권 후보 '빅3'중 한사람인 손학규 경기도지사가 한나라당의 등원을 촉구하고 나섰다.

손 지사는 여당을 상대로한 사학법 투쟁도 중요하지만 폭설피해 복구 및 새해 예산안 통과를 위해서라도 등원해 민생에 복귀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박근혜 대표를 압박했다.

손 지사는 27일 오전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김인영입니다'에 출연, "장외 투쟁을 통해서 사학법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이 많이 제대로 섰고 또 한나라당의 입장에 대한 호의가 많이 커진 것은 사실이다"며 "그런데 이때 또 민생에 대해서 우리가 적극적으로 책임진다 하는 모습을 제대로 보여줘야지 한나라당이 제대로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다 이런 생각이다"고 한나라당의 등원을 촉구했다.

손 지사는 "한나라당의 장외 투쟁은 당연하다. 그런데 이제 또 다른 한편, 한나라당이 나라 생각하는 건 주도해야 된다"며 "국민들이 한나라당에 대해 거는 기대는 이제 단순한 야당이 아니라 앞으로 다시 집권을 해서 나라를 책임져야 된다는 기대가 있고 또 우리는 그런 기대를 향해서 가야 되니까 이 정국을 어떻게 주도할 것인가, 주도적으로 적극적인 차원에서 생각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손 지사는 이어 "지금 우리 한나라당 의원들도 이제 한편으로는 장외 투쟁을 하면서 민심을 많이 얻고, 또 다른 한편으론 이 얻어진 민심을 갖고 정말 민생을 다루고, 국가를 책임질 수 있는 역량을 보여주고 이러고 싶은 생각들이 많이 팽배해 있다"며 당내 등원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상당수 있음을 주장했다.

손 지사는 "사학법과 관련한 국민들의 민심을 많이 얻지 않았느냐"며 "우리가 민심을 얻었으니까 이 길만 나가야된다. 이것은 잘못될 수가 있다는 얘기다"고 박대표의 장외투쟁 강행 입장을 비판했다.

손 지시는 "국민들은 우리 경제 어려운거 민생이 어려운거 이런 것을 한나라당이 같이 처리해주길 바라는, 바로 그런 것이 병행투쟁론이다"며 "국민들에게 직접 호소할 것을 호소하고, 그러나 국가적인 책임을 이제 이 정부에만 맡길 수 없다. 우리가 직접 책임을 같이 진다. 주도적인 열할을 한다. 이런 것을 보여줘야 된다"고 강조했다.

손 지사는 '장외투쟁을 그만하라는 뜻이냐'는 질문에는 "그만하고 이런 얘기는 아니다"며 "우리가 쓸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당이라는 것을 효과적으로 배분을 해 나가면서 에너지를 배분을 해가면서 국민의 마음을 얻어나가자는 이야기이다"고 주장했다.

손 지사는 이에 앞서 25일에도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을 통해 “한나라당이 스스로의 판단으로 민생으로 복귀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 ”이라며 등원을 촉구했었다.

"황교수, 1% 라도 진실있다면 다시 시작할 기회 주자"

한편, 손 지사는 '황우석 스캔들'로 국민이 혼란을 겪고 있지만 황 교수의 모든 것을 부정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입장을 밝히고 최근 기공식을 가진 황교수 장기 바이오 연구센터도 차질없이 건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 지사는 "모든 것이 거짓이라도 1%라도 진실이 있다면 황교수와 그 팀이 개발한 기술과 과학이 있다면 그 1%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 왜냐하면 이것은 황교수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국민 모두의 생명과학을 위해서도 그렇고 국민들의 자존심과 긍지를 위해서도 그렇다"며 "그러니까 지금 이 논문이 조작이라고 해서 지금까지의 모든 업적과 모든 연구를 완전히 백지로 돌리는 것은 우리가 갖고 있는 재산을 전부다 버려버리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손 지사는 "지금 황교수가 우리 국민적인 영웅이었다가 전부다 막말로 하면 완전히 짓밟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며 "살릴 것을 어떻게 살리느냐, 이것이 우리 국민적인 에너지를 살려나가는 길이다"고 덧붙였다.

손 지사는 장기바이오 연구센터에 대해서는 "장기바이오센터가 어떤 한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며 "우리나라 장기 이식을 위한 기초 연구, 이것을 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생명과학과 생명 산업의 기초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어떤 상황이라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김희원 기자 (폴리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