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봉사자 등록인원 10만명 육박
상태바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봉사자 등록인원 10만명 육박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5.02.15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시 자원봉사자 등록인원이 십만명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현재 99,000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되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 및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

특히 자원봉사센터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 중에 있다.

올해부터는 5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시간 도달자에게 매월 우수자원봉사증을 자동 발급하고 있다.

또 우수자원봉사증은 관내 할인 가맹점 154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할인가맹점은 관내 소재 사업체에서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5%~30%의 할인율을 적용하여 운영하는 점포로 음식점, 병원, 미용실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3일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수동중학교 졸업식에서 50시간 이상 봉사활동에 참여한 졸업생에게 우수 자원봉사자증을 전달했다.

이같은 우수자원봉사증은 학생들도 다양한 혜택 및  성인이 되어서도 평생 기록되어지는 시스템으로 학생 및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 및 참여유도를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2015년 자원봉사등록인원 13만명 2020년 인구 백만 도시의 목표로 23만명의 자원봉사자들을 참여시킬 수 있도록 장기 목표를 가지고 운영중에 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