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시장에 젊은피 수혈!
상태바
구로시장에 젊은피 수혈!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5.01.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사업 영-프라쟈 오픈

▲ 구로구가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구로시장 청년장사꾼’ 운영 점포인 ‘영-프라쟈’를 23일 오픈했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구로구가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구로시장 청년장사꾼’ 운영 점포인 ‘영-프라쟈’를 23일 오픈했다.

‘구로시장 청년장사꾼’은 구로시장 내 빈 점포를 청년 사업가에게 임대해주고 보증금과 임대료 일부, 기반 시설비, 점포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사업이다.
구로구는 청년장사꾼들의 특색 있는 아이템이 시장 방문객을 늘리고 구로시장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로구는 지난해 9월 청년장사꾼을 공개 모집해 1차(서류), 2차(면접) 심사를 거쳐 4팀의 점포 운영자를 선발한 바 있다.
선발된 청년장사꾼들은 각각 5평 내외의 점포를 배정받아 지난달까지 기반시설 공사와 리모델링을 마무리했다.

영-프라쟈에 입점하는 청년장사꾼 점포는 △똥집튀김 전문점인 ‘똥집맛나’ △초상화, 수·목공예품 등을 제작하는 ‘아트플라츠’ △소규모 생산자들의 식재료 및 또띠아 피자 등을 판매하는 ‘쾌슈퍼’ △크레페를 판매하는 ‘구로는예술대학’ 등이다.

영-프라쟈 개소식은 23일 오후 4시부터 구로동로 20길 14-8 청년장사꾼 점포 앞에서 열렸다. 개소식에서는 점포 현판식, 라운딩·시식, 개업파티 등이 진행됐다.

구로구는 청년장사꾼 점포를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영-프라쟈 야시장 등 활성화 방안도 마련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청년장사꾼은 구청, 구로시장상인회, 구로는예술대학 등 민·관이 힘을 합쳐 진행하는 프로젝트다”며 “청년장사꾼들이 구로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