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미래뜰작은도서관 개관
상태바
동대문구, 미래뜰작은도서관 개관
  • 이명훈 기자
  • 승인 2015.01.09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기동 주민센터 신청사 내 마련

▲ 동대문구 제기동 주민센터 신청사에서 운영되는‘제기동 미래뜰작은도서관’이 12일 개관한다.
[매일일보 이명훈 기자]동대문구는 생활 속의 독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는 일념으로 제기동 주민센터 신청사에서 운영되는‘제기동 미래뜰작은도서관’을 12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구는 쾌적한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해 그간 숙원사업이었던 제기동 주민센터(동대문구 약령시로 71) 신축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달 22일부터 신청사로 이전해 업무를 개시한 바 있다.

산뜻하게 새단장한 제기동 주민센터 2층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에는 도서 총 8080여권이 비치돼 있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 2대, 어린이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책을 볼 수 있는 안락소파 4개와 테이블 8개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로써 구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미래뜰이라는 명칭은 직원들에게 공모해 선정한 것으로 꿈과 미래를 가꿔 나가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주로 화초나 나무를 가꾸는 집안에 있는 평범한 빈터로서의 뜻을 내포한‘뜰’에 착안해 아담하고 아늑한 느낌도 강조했다.

개관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서울시 거주자로서 도서관을 방문해 회원등록을 하고 이용하면 된다. 도서대출은 1인당 3권으로 7일까지 가능하고 도서관 내부에는 음료수나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