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당뇨치료제 중국 개발 및 수출 계약 체결
상태바
LG생명과학, 당뇨치료제 중국 개발 및 수출 계약 체결
  • 이진영 기자
  • 승인 2010.01.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이진영 기자] LG생명과학이 중국 쌍학제약과 당뇨치료제 제미글립틴(gemigliptin)의 중국 개발 및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중국 북경에서 열린 조인식에는 LG생명과학 김인철사장, 쌍학제약 위화성(Wei Huacheng) 회장, 리신(Li Xin)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을 논의했다.

금번 계약에 따라 쌍학제약은 제미글립틴의 중국내 임상, 허가 등의 개발과 판매를 담당하며, LG생명과학은 400만불의 기술수출료를 받고 중국 허가를 지원하며 의약품을 수출키로 했다.

쌍학제약은 제미글립틴을 수입완제의약품으로 중국 식약청(SFDA)의 허가를 받아 LG생명과학의 완제품을 수입, 판매할 계획이며, 추후 원료 수입허가 및 완제제조 허가를 획득하면 LG생명과학의 원료의약품을 수입해 중국에서 완제 생산할 계획이다.

금번에 계약을 체결한 제미글립틴은 획기적인 당뇨병 치료제인 DPP IV(디펩티딜 펩티다제4) 억제제 계열의 신약 후보물질로, 혈당 조절작용이 우수하고 기존 당뇨병치료제의 부작용인 체중증가와 저혈당의 위험이 없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 후보물질은 지식경제부(구. 산자부) 바이오스타 선정과제로서 현재 인도와 국내의 30개이상의 병원에서 총 600명 규모로 임상 3상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2년 하반기중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LG생명과학측은 “이번 중국 수출을 시작으로 터키, 러시아, 남미, 인도 등 주요 이머징(Emerging) 마켓에 대한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쌍학제약(DCPC; Double-Crane Pharmaceutical Co. Ltd)은 중국 대표 국영제약 그룹인 북경 의약 그룹(Beijing Pharmaceutical Group) 계열의 회사로 주로 정맥주사용 수액, 심순환계, 내분비 계열의 치료제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2008년 기준 약 7억불의 매출에 종업원 1만명규모의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