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인왕동 일대에 세계물포럼 기념거리 생긴다
상태바
경주 인왕동 일대에 세계물포럼 기념거리 생긴다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4.12.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경주·예술” 주제 벽화··· 물의 가치 확산·개최지 명소 기대
▲ 세계물포럼 구간

[매일일보 이길표 기자]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는 내년 제7차 세계물포럼을 앞두고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첨성대에 인접한 경주 인왕동 일대에 ‘세계물포럼 기념거리’를 지정한다.

세계물포럼은 지구촌 최대 물 관련 행사로 제7차 세계물포럼(2015년 4월12〜17일, 대구·경북 경주)에는 170여 개국, 약 3만5,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번 기념거리는 세계물포럼 이후에도 물의 가치를 확산함은 물론 지구촌 물 부족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지속하고, 개최지인 경주에 상징적인 명소를 조성하기 위해 기념거리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세계물포럼 기념거리는 3가지 주제(물포럼, 경주, 예술)의 벽화거리로 구성이 된다.

’물포럼 구간’은 세계물포럼을 통해 모두가 물의 풍요를 누리기를 기원하는 메시지와 비와 물방울 등 우리 주변에 다양한 형태와 모습으로 존재하는 물을 이야기하고 있다.

‘경주 구간’은 천년의 미소, 첨성대, 불국사 등 경주의 대표적 이미지를, ‘예술 구간’은 명화를 재해석한 작품과 동물 등 누구나 보고 즐길 수 있는 이미지를 담고 있다.

한편, 조직위원회는 4일 경상북도와 세계물포럼 기념거리 지정식 및 현판 제막식을 갖고 이정무 조직위원장과 주낙영 경북도 행정부지사, 권영길 경주시 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벽화거리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