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지방분권 발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지방분권 발전 위한 MOU 체결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4.12.02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창식 기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충훈 순천시장)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경실련)과 2일 15시 30분 경실련 회관 강당에서 지방자치 및 지방분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조충훈 대표회장(순천시장), 임현진 경실련 공동대표(서울대 명예교수), 이기우 경실련 전국분권운동본부장(인하대 교수), 강영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처장, 고계현 경실련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전국 협의회」와「경실련」이 유기적인 업무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방분권 전략 및 시스템을 개발하여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체결되었으며, 주요 협력 분야로는 지방자치·지방분권의 발전을 위한 전략 수립, 중앙집권적인 정부정책에 대한 공동대응,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사업의 적극적인 지원·홍보·교육 등의 사항에 대하여 합의했다.

협약식에서 조충훈 대표회장(순천시장)은“이번 MOU가 경실련과 상호 동반자적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적극적․유기적 협력관계를 만들어 가며, 지방자치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경실련은 업무협약에 대한 후속조치로 실무위원회를 구성하여 협력분야에 대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