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김포 인삼 축제 개최
상태바
2014년 김포 인삼 축제 개최
  • 이환 기자
  • 승인 2014.10.1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포시 25,26일 〃2014년 김포 인삼 축제〃를 대명항 함상공원 내에서 펼쳐진다.

김포시는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김포 천년송삼’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금년에 처음 열리는 행사로 김포인삼 홍보를 위한 알찬 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포인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관과 생산농가의 피와 땀으로 수확한 6년근 인삼 판매관, 다양한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와 더불어 전원주외 다수의 연예인이 함께한다.

이번 행사는 인삼 품평회에 출품한 김포 인삼중에 최고의 인삼을 시상하고, 최고 인삼 수상품은 경매를 통해 일반인이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인삼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등 이벤트 행사도 열린다.

김포인삼 홍보대사인 전원주의 팬 사인회와 북한가수 김혜영외 다수의 초청가수가 출연한다.

더불어  인삼보쌈, 인삼장떡, 인삼파전, 인삼튀김 등 다양한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고, 홍삼원액, 절편, 캔디 등 인삼 가공품과 인삼쌀맥주, 김포 우수농축산물인 금쌀, 금배, 친환경채소, 화훼 등 다양한 농산물 판매도 이뤄진다.

축제관계자는 최고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김포 인삼은 사포닌 함량이 가장 높은 6년근 인삼만을 고집하며, 세계인이 인정하는 최고의 명품인삼으로 이번 축제를 계기로 고려인삼의 명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