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영광·함평·장성 새정치 이개호 압승
상태바
전남 담양·영광·함평·장성 새정치 이개호 압승
  • 나태용 기자
  • 승인 2014.07.31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 “공약 꼭 실천하고 온 힘을 다해 지역 발전 이끌겠다”

▲ 7·30 재보궐선거의 전남 담양·영광·함평·장성 지역에서 큰 표차로 당선된 이개호 새정치민주연합 당선인이 30일 오후 선거사무실에서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나태용 기자] 7·30 재보궐선거의 전남 담양·영광·함평·장성 지역에서 이개호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가 경쟁자인 이중효 새누리당 후보를 큰 표차이로 누르고 일찌감치 당선을 확정했다.

이 당선인은 지역구의 5만22표 중 과반이 훌쩍 넘는 81.3%(4만170표)를 기록하며 당선을 확정지었다. 상대 후보인 이중효 새누리당 후보는 18.7%(9230표)를 기록했다.

그는 30일 당선이 확정된 후 “국회 상임위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를 선택해 농민을 위한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라며 “쌀개방과 자유무역협정(FTA) 등 위기 앞에서 농업과 농촌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하겠다”고 당선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 당선인은 “저에 대한 선택은 더 잘사는 담양·함평·영광·장성을 만들라는 지역민들의 명령이라고 생각한다”며 “온 힘을 다해 지역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가슴 따뜻한 정치를 하고 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며 민생을 돌보겠다”며 “따뜻한 가슴으로 모두를 포용하고 지역 화합도 이끌겠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그동안 지역민들만 바라보며 쉼 없이 달려왔지만 지금 이 순간, 이곳이 종착지라고 생각하지 않고 신발끈을 단단히 묶고 다시 뛰겠다”며 “열심히 일하고 지역민을 받드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 당선인은 “생활정치는 보수냐 진보냐, 지역 간, 세대 간 논쟁이 아니라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며 민생을 위하는 정치”라며 “처음 반짝했다 찻잔 속의 태풍처럼 사라져 버리는 구태를 답습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공약 실천의지를 보이며 “농어촌 교육발전 특별법을 조기에 제정하고 서울에 제2남도학숙 건립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당선인은 전남 담양 출신으로 광주 금호고와 전남대 경영학과를 졸업 후 만 21살에 행정고시(24회)에 합격해 전라남도 문화관광국장, 자치행정국장, 기획관리실장, 행정부지사와 행자부 공무원노사협력관, 기업협력국장 등을 거치며 중앙과 지방행정을 두루 섭렵했다.

동료 공무원들은 이 당선인에 대해 “지방의회와 언론 등 대외 관계가 원만해 정치를 하면 잘할 것”이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 당선인은 지난 2006년 전남도 기획관리실장 재직 당시 민주당 측으로부터 광주 북구청장 전략공천 후보 제의를 받았으나 “정치를 하려면 국회의원을 하겠다”며 고사했다고 한다.

이 당선인은 지난 2010년 19대 총선 당시 민주당 전남 담양·곡성·구례 예비후보로 활발한 선거운동을 했으나 선거를 한 달여 앞두고 지역구가 공중분해돼 국회 입성의 꿈을 접어야 했다.

이 당선인은 이후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을 맡으면서 지역을 꾸준히 관리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