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생명, 여심 공략 마케팅 나선다
상태바
AIA 생명, 여심 공략 마케팅 나선다
  • 강수지 기자
  • 승인 2014.07.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A생명이 여성특화 마케팅 프로그램 ‘AIA 투게더’를 선보이며 여심 공략에 나섰다. 사진=AIA생명 제공
[매일일보 강수지 기자] AIA생명이 여성 마케팅 프로그램 ‘AIA 투게더 (AIA Together)’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AIA생명은 “여성의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AIA 투게더는 여성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고충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지난 6개월 간 각종 통계자료와 전문 기관과의 조사를 통해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먼저 AIA생명은 AIA 투게더 홈페이지를 오픈해 AIA생명이 후원하는 이대여성암병원의 전문 의료진이 제공하는 컨텐츠를 바탕으로 유방암 관련 지식과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또 AIA 투게더 홈페이지에서는 ‘투게더 테스트’를 통해 가족병력, 생활습관, 나이, 키∙몸무게 등 정보를 입력하면 이에 따른 유방암 위험도를 측정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홈페이지는 보다 친근한 방법으로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의 유방암 위험도에 어울리는 ‘볼륨송’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유방암 발병요소와 예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재미있게 풀어주는 ‘궁금해요 투게더’와 유방암부터 뷰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여성의 건강한 삶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투게더 노하우 카드’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다.

특히 AIA생명은 AIA 투게더 프로그램 실행과 함께 여성 고객만을 전담하는 ‘투게더 콜센터’를 신설했다. 투게더 콜센터는 여성으로만 구성된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단순한 상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여성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라이프 노하우 관련 컨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 여성 고객층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상담원들에게 여성 마케팅에 특화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마크 스탠리 AIA생명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올 초부터 순차적으로 여성 대상 마케팅 활동에 힘써온 AIA생명은 이번 AIA 투게더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잠재된 니즈를 채워주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여성에게 빈번히 발생하는 질환인 유방암 관련 컨텐츠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한 라이프 노하우 관련 컨텐츠 연구와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