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내주 경제5단체장·한은 총재 연쇄 회동
상태바
최경환, 내주 경제5단체장·한은 총재 연쇄 회동
  • 민성아 기자
  • 승인 2014.07.18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민성아 기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국은행 총재와 경제5단체장을 잇달아 만난다.

경제 부총리 취임 후 처음으로 현장 방문에 나선 데 이어 재계와 한은으로 접점을 넓히는 모습이다.

18일 기재부에 따르면 최경환 부총리는 오는 22일 경제5단체장과 상견례 자리를 갖는다.

조찬간담회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한덕수 한국무역협회장, 김영대 한국경영자총협회 직무대행,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최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내수 활성화를 위해 고용과 투자에 나서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규제개혁, 서비스산업 활성화 등 정부 정책을 추진하는 데 대한 재계의 의견도 청취할 계획이다.

최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재계와 사내유보금 가계 환류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것으로 예상된다.

최 부총리는 앞서 21일에는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와도 조찬 회동할 예정이다.

상견례 성격의 이번 회동은 최 부총리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경제 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총재와 최 부총리는 연세대학교 동문으로 이 총재가 최 부총리의 선배다.

최 부총리는 "정부와 한국은행이 경제에 대한 인식의 간극을 좁혀나가는 것은 꼭 필요하다"며 "취임하면 가급적 한은 총재를 자주 만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