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서남수·유진룡 장관에 면직 통보
상태바
朴대통령, 서남수·유진룡 장관에 면직 통보
  • 이승구 기자
  • 승인 2014.07.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임 결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서둘러 결정한 것은 이례적
▲ 서남수 교육부 장관이 지난 4월 2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세월호 관련,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오른쪽은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매일일보 이승구 기자]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서남수 교육부 장관과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면직을 통보했다고 청와대가 전했다.

이들은 박근혜정부 2기 내각 구성 과정에서 교체 대상이었으나 후임 인물이었던 김명수, 정성근 후보자가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낙마하면서 아직 후임이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아직 후임자가 인선되지 않은 상황에서 물러날 장관을 서둘러 면직한 것은 이례적이다.

다만 박 대통령은 지난 15일 지명철회된 김 전 후보자를 대신해 같은 날 황우여 새누리당 의원을 새 교육부장관 후보자로 지명했다.

문체부 장관의 경우, 정 후보자가 16일 자진사퇴하면서 유 장관의 유임설이 흘러나오기도 했으나 이날 면직 통보로 그러한 가능성은 소멸됐고, 장관자리는 결국 공석이 됐다.

후임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박 대통령이 이들의 면직을 결정한 것에 대해 청와대는 명확한 설명을 하지 않았으나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된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장관 5명이 전날과 이날 일제히 취임식을 하고 2기 내각이 사실상 출범한 상황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장관이 면직됨에 따라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당분간 차관 대행 체제로 운영된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