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김재원 “野, 공직후보자 무분별한 의혹제기 중단해야”
상태바
與김재원 “野, 공직후보자 무분별한 의혹제기 중단해야”
  • 이승구 기자
  • 승인 2014.07.0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 해명도 듣지 않고 ‘청문회 무용론’ 주장하는 것 옳지 않아”
▲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왼쪽에서 두 번째)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인사청문회를 앞둔 공직후보자들에 대한 야당의 공세강화와 관련, “과도한 신상 털기는 인사청문회 제도의 근본 취지에 맞지 않다”고 비판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승구 기자]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전날에 이어 2일에도 공직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와 관련, “야당이 전혀 검증되지 않거나 본인의 해명도 들어보지 않은 여러 가지 의혹을 제기하면서 청문회 무용론까지 주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야당을 향해 “청문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여당과 협조하고, 더 이상 무분별한 의혹제기와 폭로, 사실관계 호도로 인사청문회 제도 자체를 무력화시키는 시도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야당에서 인사청문회 관련해서 국무위원·국정원장 후보자에 대한 각종 의혹을 쏟아내고 있다”며 “그런데 이 과정에서 전혀 검증되지 않거나 본인의 해명도 들어보지 않은 여러 가지 의혹을 제기하면서 특정후보자에 대해서는 ‘인사청문회 자체가 필요 없다’는 주장까지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인사청문회 제도 자체가 대통령의 인사권을 국회에서 견제하고, 자의적 인사권 행사를 방지하자는 민주주의의 기본적 제도적 보장인 방안의 하나”라면서 “이렇게 사전에 검증되지 않은 여러 가지 의혹만으로 특정 후보자에 대해 낙인찍기를 반복하고, 이것을 통해 마치 인사청문회 자체가 필요 없는 것으로 주장하는 것은 너무 지나친 처사”라고 지적했다.

또 “인사청문회를 공직후보자의 도덕성과 직무수행능력, 더 나아가 국정 책임자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하는 장이 되지 않고 정치적 공세와 정치적 반사이익을 얻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은 인사청문회 제도 본연의 취지와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렇기 때문에 인사청문회를 진행해서 본인의 해명을 들어보고 만약 문제가 되는 후보자들의 해명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고, 국민을 설득하지 못한다면 물론 공직후보자로서 부적격이 되겠지만 그런 해명조차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인사청문회 제도의 건전한 발전과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큰 장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야당도 차제에 인사청문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여당과 협조하고, 더 이상 무분별한 의혹제기, 폭로, 더 나아가 검증되지 않은 사실관계를 마치 진실인 냥 호도하면서 인사청문회 제도 자체를 무력화시키는 시도는 더 이상 해서는 안 된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