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취재진 속인 軍당국…한숨만 나온다”
상태바
금태섭 “취재진 속인 軍당국…한숨만 나온다”
  • 나태용 기자
  • 승인 2014.06.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軍 “빠르게 병원에 들어가기 위해 대역 요청”…병원 “가짜 임 병장 요청한 적 없다”

▲ 군은 23일 응급상황이라는 이유로 멀쩡한 병사에게 모포를 덮어 임 병장 행세를 하게 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나태용 기자] 금태섭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이 군 당국의 ‘가짜 임 병장’ 동원과 관련해 “가짜까지 동원해서 취재진을 속인 군 당국이 무슨 생각으로 벌인 일인지 한숨만 나온다”고 25일 일갈했다.

금태섭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가짜 임 병장 사태의 군 당국의 자성을 촉구한다”며 “군 당국이 그 과정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거짓말을 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는데, 최전방에서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총기 난사 사건을 예방하지는 못하면서 숨기는 데만 유능하다”고 꼬집었다.

금 대변인은 “이번 임 병장 사건은 그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다시는 사건 재발이 없도록 해야한다”며 “문제가 있으면 감추려고만 하고 정직하지 못한 문화를 고치지 않는다면 이런 불행한 사건이 다시 일어날 것이다”며 군 당국의 자성을 촉구했다.

한편 24일 언론에 보도된 ‘가짜 임 병장’ 사건은 23일 자살 시도 직후 병원으로 후송한 동부전선 일반전초(GOP) 총기난사범 임 병장의 강릉아산병원 도착 당시 임 병장의 언론 노출을 막기 위해 ‘대역’을 내세운바 있다.

국방부의 한 관계자는 “강릉아산병원은 응급실로 들어가는 길목이 좁아 구급차가 들어가기 어려웠고 임 병장의 혈압도 매우 위험한 수준이어서 곧바로 처치하지 않으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었다”며 “이같은 문제 때문에 강릉아산병원에서 요청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24일 강릉아산병원은 “대역 요청한 적 없다”며 국방부의 발표를 반박했다.

▲ 강릉아산병원 측은 24일 ‘군에게 가짜 임 병장 요청 받은적 없다’며 군 당국의 주장에 반박했다. 사진=연합뉴스

아울러 강릉아산병원 측은 “취재진이 없는 별도의 통로를 마련하겠다거나, 가상의 환자를 준비해 달라고 요청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강릉아산병원과 관련된 국방부의 발표 내용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