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 동부전선 GOP서 총기난사 사고 발생
상태바
강원도 고성 동부전선 GOP서 총기난사 사고 발생
  • 이승구 기자
  • 승인 2014.06.22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명 사망·5명 부상…軍, 총기·실탄 소지하고 달아난 병장 추적
▲ 21일 오후 동부전선 최전방 GOP에서 초병이 동료 병사들을 향해 소총을 난사한 뒤 무장 탈영을 하는 사고가 발생해 강원도 고성 일대에 진돗개 '하나'가 발령 된 22일 오전, 사건 현장에서 인접한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대대삼거리 검문소에서 헌병들이 차량을 수색하고 있다. 군 당국은 무장 탈병한 초병이 아직 민통선 내 부대 인근에 은신한 것으로 보고 현재 추적중이며, 주요 도로에 임시 검문소를 설치해 만일에 있을 도주에 대비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승구 기자]강원도 고성군 동부전선 최전방 GOP에서 21일 초병이 동료 병사들에게 총기를 난사해 5명이 숨지고 5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특히 총기를 난사한 병사는 K-2 총기와 실탄, 수류탄을 소지하고 달아나 군 당국이 추격 중인 상황인데 2차 피해 발생이 우려된다.

사건은 이날 오후 8시15분께 강원 고성군 간성읍 동부전선 육군 모 부대 GOP(일반전초)에서 발생했는데 경계근무 중이던 임모 병장이 동료 병사들에게 K-2 소총을 난사했다.

이 사고로 병사 5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

부상당한 병사들은 군 병원과 속초의 민간 병원 등으로 나뉘어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임 병장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 55분까지 주간 경계근무를 마치고 복귀한 직후 소초 인근에서 총기를 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난사 직후 임 병장은 총기와 수류탄 1발, 실탄 75발을 소지하고 달아나 군 당국이 추적 중이다.

임 병장은 지난해 1월 소속부대로 전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군과 경찰은 사고가 난 고성지역을 비롯한 도내 전역에 112 순찰차와 경찰력을 배치, 검문을 강화하고 있다.

육군의 한 관계자는 “도주한 병사의 신병 확보를 위한 작전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