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물폰 해외밀반출 기업형 조직 등 129명 무더기 검거
상태바
장물폰 해외밀반출 기업형 조직 등 129명 무더기 검거
  • 한부춘 기자
  • 승인 2014.06.1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물 스마트폰 매입책, 휴대폰 매장털이 절도범 등 129명 검거 11명 구속

[매일일보 한부춘 기자] 부천원미경찰서는  휴대전화 매장털이 절도범 등을 검거 후 지난 3월부터 3개월에 걸친 치밀한 수사로 서울, 인천, 경기, 충청을 비롯한 중부권에서 점 조직 형태로 활동하며 매입한 스마트폰 4,800여대를 중국으로 밀수출한 밀매업자와 장물업자, 절도범 등 129명을 검거하여 11명을 구속했다.

중국 밀반출을 담당하던 김 모씨는 국내매입 총책 강 某씨와 인천지역 매입 총책 윤모씨를 포섭해 서울, 경기 인천 충남지역 등 매입책을 관리하게하고 장물 스마트폰을 매입하여 물류비가 적게 들고 이동이 용이하며 경찰의 추적을 피하기 쉬운 평택항, 인천항 등에서 보따리상 일명‘따이공’을 이용 중국으로 밀반출했다.

한편. 이들 모집책에게 장물을 매도한 절도 피의자들은 중, 고, 대학생과 자영업, 회사원, 공익요원, 군인, 택시기사, 유흥업 종사자까지 다양하였으며 이들은 환금성이 좋아 훔쳐 받은 돈은 유흥비나 생활비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으며,또한 장물범들이 밀반출 하려다 압수된 스마트폰 215대를 압수 이중 2억원 상당의 스마트폰 200여대는 피해자에게 가환부했다.

경찰은 우연히 스마트폰을 습득하였다 하더라도 판매, 사용 등 시도할 경우 법적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유의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