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평화센터·노무현재단, 문창극 관련 공동논평
상태바
김대중평화센터·노무현재단, 문창극 관련 공동논평
  • 최수진 기자
  • 승인 2014.06.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대통령, 소통과 통합 거부…국민 생각한다면 총리 지명 철회해야”

[매일일보 최수진 기자] 김대중평화센터와 노무현재단은 신임 국무총리에 문창극 전 중앙일보 주필을 지명한 것에 대해 “소통과 통합에 대한 국민의 요구를 정면으로 거부한 유감스러운 인사”라고 12일 밝혔다.

이날 김대중평화센터와 노무현재단은 공동 논평을 통해 문 후보자가 기고한 칼럼에서 두 전직 대통령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보인 것을 비난하며 “총리직을 수행하는 데 심각한 결격 사유”라고 지적했다.

지난 2009년 문 후보자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사경을 헤매는 와중에 비자금·은닉재산 등 허위사실을 거론하며 칼럼을 게재한 적 있다. 당시 문 후보자가 언급한 내용은 모두 허위로 밝혀져 중앙일보가 사과하고 반론보도문을 게재했지만 문 후보자의 입장은 알려진 바 없었다.

또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직후에도 문 후보자는 그의 유언을 비난의 소재로 삼아 칼럼을 쓴 바 있다.

김대중평화센터와 노무현재단은 “문 후보자의 칼럼들은 언론인이라는 직함을 내세워 인간에 대한 기본 도리조차 망각한 패륜아 수준”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어 “그 같은 태오는 총리 후보자는 물론, 공정성과 균형감각을 견지해야 할 언론인으로서도 ‘정도’가 아니었다”며 “박근혜 정부가 진정 국민을 바라보고, 국민을 받드는 정부라면 총리 지명을 철회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