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 눈길 잡는 소셜커머스
상태바
‘캠핑족’ 눈길 잡는 소셜커머스
  •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06.0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용품 가격 거품 빼고…사후관리에 공 들여

[매일일보 최원석 기자] 캠핑을 즐기는 이른바 ‘캠핑족’들을 잡기 위해 소셜커머스가 나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여름을 맞아 캠핑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위메프·쿠팡 등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다양한 캠핑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본격적으로 불어온 캠핑 열풍이 올해도 이어지며 전국 캠핑장 수가 1000개, 캠핑 인구가 300만명이 넘어섰기 때문이다.

유통가가 글램핑, 카라반, 캠핑장, 오토캠핑 등 캠핑관련 키워드에 공을 들이는 가운데 소셜커머스의 캠핑 기획전도 눈길을 끌고있다.

소비자들이 캠핑에 접근하는 데 있어 가장 두려움을 갖는 점이 용품들이 고가라는 점이다.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이 같은 캠핑 용품들의 거품을 빼 캠핑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쿠팡은 캠핑장소 할인권부터 특가 캠핑 아이템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쿠팡은 ‘슈퍼맨이 캠핑하러 돌아왔다’ 기획전을 통해 캠핑에 필요한 식기, 텐트 식품 등을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이 기획전을 용품 특가판매와 함께 포천·대구·양양 등 전국 곳곳의 글램핑, 오토캠핑장 이용권을 반값에 선보이고 있다.

또한 쿠팡은 이달 초 개최되는 ‘2014 자라섬힐링캠핑쇼’에서 캠핑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캠핑권을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자라섬힐링캠핑쇼는 인기 가수들의 음악공연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결합한 캠핑쇼다. 음악공연 외에도 불꽃놀이, 영화상영 등 이벤트들이 준비 돼 있어 6월 황금연휴 기간 캠핑을 준비하는 캠핑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위매프는 ‘캠핑위크’를 열고 캠핑용품을 파격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종전 높은 인기를 끌었던 모델과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중인 신상품을 매일 두 상품씩 선정해 ‘선착순 포인트’ 또는 ‘한정수량 특가’행사를 연 것.

매일 한정수량 파격 가격으로 ‘베른체어’, ‘루프탑 카고백’, ‘웨버 그릴’과 같은 캠핑 마니아들을 위한 아이템부터 ‘1+1’ 이벤트를 통해 동일 상품 가격대의 상품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또한 브랜드 캠핑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4000~10만 포인트를 제공하기도 했다.

소셜커머스 관계자는 “캠핑 용품은 특성상 유통 마진이 크고 트렌드에 민감해 가격 편차가 크다”며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비슷한 형태의 비슷한 품질임에도 가격이 수 배 차이나는 등 거품이 낀 캠핑용품들의 가격을 잡아 눈길을 끄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소셜커머스는 캠핑 용품에 대한 꾸준한 사후관리와 다양한 상품 소싱에도 공을 들여 매력적인 판매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