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선체 약화' 고정작업 후 5층 객실 진입 시도
상태바
세월호 '선체 약화' 고정작업 후 5층 객실 진입 시도
  • 조민영 기자
  • 승인 2014.05.2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세월호 침몰 참사 35일째인 20일 합동구조팀은 선체 약화 현상이 심각한 5층 선수 등에 대한 진입을 다시 시도한다.

범정부사고대책본부는 20일 오전 진도군청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이날 민관군 합동구조팀 123명을 대기시켜 3층 주방, 4층 선수부와 선미 중앙 다인실, 5층 선수 위주로 확인 수색을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5층 선수에 있는 승무원 객실 통로와 중앙 특실 통로는 이달 초부터 일부 칸막이가 붕괴하기 시작해 객실 진입을 못하고 있다.

대책본부는 "선내 장애물을 옆으로 치우면서 진입할 예정이다"며 "선체 외판 일부를 절단해 수상 크레인 등 장비로 장애물을 치우고 진입하는 방안은 모든 방법을 동원해본 뒤 최후에 검토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5층 선수외 선체 약화가 진행 중인 곳은 4층 선수 좌현 8인실 통로와 선미 다인실 통로, 4층 선미 다인실로 들어가는 우측 통로 입구, 4층 선수 좌측 통로 등이다. 구조팀은 이곳 장애물을 치우고 진입로를 상당 부분 개척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책본부는 전날 오전 언딘 바지선의 닻과 바지선을 연결하는 이음줄(와이어)이 손상돼 수리를 마치고 전날 오후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추가로 투입한 DS 바지선은 닻 끌림 현상 방지를 위해 이음줄을 더 긴 것으로 교체하는 등 선체 고정작업을 하고 이날 오후부터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대책본부는 전날 오후 6시께 3층 주방과 식당 사이에서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은 채 발견된 단원고 여교사의 시신을 수습한 뒤 이날 새벽 수색에서는 추가로 발견된 실종자는 없다고 했다.

20일  현재 사망자는 287명, 남은 실종자는 17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