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靑 해경비판 축소보도 논란, 진실 밝혀야”
상태바
박영선 “靑 해경비판 축소보도 논란, 진실 밝혀야”
  • 한아람 기자
  • 승인 2014.05.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향해 운영위·미방위 개최 촉구…김기춘·이정현·방통위원장 출석 요구
▲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관련 상임위원장 및 간사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박 원내, 안철수, 김한길 공동대표

[매일일보 한아람 기자]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19일 청와대의 KBS 보도 외압 의혹과 관련, “KBS사태는 세월호 참사의 중요한 부분”이라며 진상규명을 위해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과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 등의 국회 출석을 요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관련 상임위원장 및 간사단 연석회의에 참석해 “해경 비판 금지 보도지침을 내린 것은 국민을 속이고 유가족에게 큰 상처를 준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도 해경 구조업무에 실패했다는 걸 국민에게 인정했으므로 해경 비판에 대한 축소 보도지시를 누가 내렸고 이런 일이 왜 일어났으며 과연 어떤 근거를 갖고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국회에 나와 밝혀야 한다”며 “방통위원장 출석과 국회운영위 소집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새정치연합은 5월 ‘세월호 국회’에서 국회 운영위원회 및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를 개최하고, 이를 통해 진실을 밝힐 것”이라며 “국민과 대한민국이 하나가 돼야 한다는 생각으, 양보할 건 양보하고 여당에 요구할 건 강하게 요구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