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춘 사퇴…부산시장 서병수-오거돈 양자구도 정리
상태바
김영춘 사퇴…부산시장 서병수-오거돈 양자구도 정리
  • 한아람 기자
  • 승인 2014.05.16 10: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독점구조 깨지 위해 팔을 잘라내는 심정으로 결단”…야권단일화로 박빙 선거전
▲ 오거돈 무소속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의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가 16일 오전 부산시의회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오거돈 후보로 단일화 했음을 발표하며 악수하고 있다.

[매일일보 한아람 기자] 김영춘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가 16일 오거돈 무소속 후보에게 6·4 지방선거 야권 부산시장 단일후보직을 양보, 전격 사퇴했다.

이에 따라 오 후보가 야권 단일후보로서 새누리당의 서병수 후보와 예측하기 어려운 박빙의 승부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김영춘 후보는 이날 오전 9시 30분 부산시의회 브리핑 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부산 대개혁과 기득권 타파를 위한 대승적 결단으로 오거돈 후보에게 후보직을 양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제 몰락할 대로 몰락한 사랑하는 부산을 위해, 새누리당 일당 독점구조를 깨려고 제 팔을 잘라내는 심정으로 저보다 지지율이 높은 오 후보에게 양보한다”면서 “오 후보를 범시민 단일후보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오거돈 후보는 “이 자리는 대한민국 정치사에서 시민의 뜻을 받은 아름다운 역사로 남으리라고 확신한다”면서 “부산발전과 대개혁을 위한 김 후보의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오늘 단일화는 부산의 20년 일당 독점체제를 뛰어넘어 새로운 시민의 시대를 여는 역사적 출발점이다”면서 “반드시 승리해 시민의 뜻을 받들어 부산을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두 후보는 오전 9시 김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만나 이같이 단일화에 합의했다.

오 후보는 당선되더라도 무소속 시장으로 임기를 마치고 김 후보와 부산 대개혁을 위한 7가지 공동실천과제를 실현하는 한편 ‘부산시민 연합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김 후보는 오 후보의 당선을 위해 온 힘을 다하되 오 후보가 당선되더라도 부산시와 산하기관 등에서 정무직을 일절 맡지 않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산발전을 기대하는 부산사람 2014-05-16 16:30:27
참으로 잘 하셨습니다.
김영춘 후보님, 이번의 사퇴가 다음번엔 기회의 박씨를 물고 올 것 입니다.
부산사람들, 윗선 눈치보지않고 소신껏 정치할 수 있는 능력있는 분을 밀어 줍시다.
부산 만세!
부산사람 만만세!
선거에서 이길 때까지 뜻을 모읍시다.
오거돈 후보님!
부산의 큰 발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