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세월호 특별법’ 만들기 본격 착수
상태바
새정치연합, ‘세월호 특별법’ 만들기 본격 착수
  • 한아람 기자
  • 승인 2014.05.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윤근 위원장 “진상규명·희생자 보상책·재발방지책 모두 담을 것”
▲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세월호특별법 준비위 상견례 및 1차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매일일보 한아람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4일 세월호 참사 원인 규명 및 피해자 보상 대책 등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세월호 특별법’ 준비 작업에 본격 착수 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국회에서 3선의 우윤근 위원장을 비롯해 총 31명의 의원이 참여하는‘세월호 특별법 준비위원회’의 1차회의 및 상견례를 가졌다.

‘세월호 특별법 준비위원회’는 법안 제정을 담당하는 법안소위와 희생자 유가족의 의견을 수렴하는 기구인 입법지원소위로 구성됐다.

법안소위 팀장에는 김재윤 의원이, 입법지원소위 팀장에는 김춘진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우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철저한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 유가족 등 희생자 가족을 위한 보상책 마련, 재발방지 대책 등 세 가지를 특별법에 담겠다”며 “대한변호사협회,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과도 유기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우 위원장은 “활동 시한을 못박지는 않겠지만 될 수 있으면 5월 임시국회에서 특별법을 성안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며 “유가족 보상 대책을 비롯해 안산과 진도 지역 주민 지원과 사고의 진상을 규명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